연구과제 계약, 수행, 성과물 사후관리까지 전 단계 관리 DB 신뢰성 인증 받아

▲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연구관리시스템DB’가 데이터 인증(DQC-V)을 통해 골드 클래스(Gold Class)를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이병권, 이하 KIST)의 ‘연구관리시스템DB’가 데이터 인증(DQC-V)을 통해 골드 클래스(Gold Class)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 인증은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자체의 품질을 심사해 수준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연구관리시스템DB’는 연구과제 계약, 수행, 완료, 연구성과물 및 사후관리까지 전 단계에 걸쳐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관리하는 DB다.

하성도 KIST 연구기획조정본부장은 “지난 50년간 국가 과학연구를 견인하며 정부출연연구소들의 맏형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온 KIST가 연구과제관리DB에 대해 기관 위상에 맞게 정보(DB)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전사적인 데이터베이스의 품질 개선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