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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펍, ‘강철의함대: 오션 오버로드’ 양대 마켓 출시9월 한·중·일 각국 유저들 바다 위 자존심 건 승부

   
▲ 게임펍이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강철의함대: 오션 오버로드’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강철의함대: 오션 오버로드(Ocean Overlord)’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함대 전투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한, 중, 일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 유저 참여 군단전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 30만 명을 돌파한 ‘강철의함대: 오션 오버로드’는 중국에서는 ‘전민기적(한국 서비스명 ‘뮤오리진’)’ 서비스로 잘 알려진 게임업체 킹넷(KING NET)이 퍼블리싱할 예정이며, 일본 서비스는 중국 유명 게임업체인 추콩(CHOUKONG)이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는 국내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던 해상 전략 게임 ‘전함제국: 강철의함대(이하 전함제국)’ 성공의 주역인 게임펍이 퍼블리싱을 맡았다.

‘강철의함대: 오션 오버로드’는 한, 중, 일 유저 간 대규모 국가 대전은 물론, 자원 수집 및 약탈 등 방대한 콘텐츠를 보유했다. 그래픽을 포함한 게임의 전반적인 부분이 기존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돼 ‘밀덕(군대와 관련된 무기, 전쟁, 역사 등을 좋아하는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게임펍 측은 기대하고 있다.

게임펍 관계자는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서 우리나라보다 2, 3주가량 늦은 8월말에서 9월 초경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대규모 군단전이 게임의 주요 콘텐츠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굉장히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면서,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게임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과금 중심의 이벤트나 플레이보다는 대한민국 승리를 위한 전략과 전술을 충분히 연구하는데 집중, 타 국가 게이머들에 비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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