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팝, 크루세이더퀘스트 호실적…신규 연결법인과 야구 티켓 판매로 기타 매출 증가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016년 2분기 실적으로 매출 2,106억 원, 영업이익 103억 원, 당기순이익 298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7% 급증한 결과로, 부문별로 보면 먼저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라인팝2’, 한국은 ‘프렌즈팝’과 ‘크루세이더퀘스트’의 견조한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60.8% 성장한 70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59%였으며, 실제 매출 발생 지역 기준으로는 한국 46%, 일본 등 해외 비중 54%로 해외 확장 전략이 유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PC온라인 게임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의 규제 변화로 인해 전 분기 대비 1.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한 496억 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8%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58.9% 급증한 910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규 연결 법인인 벅스와 에이컴메이트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 폭이 컸으며, 프로야구 시즌 개막으로 티켓링크의 야구 티켓 판매가 늘면서 전 분기 대비로도 증가세를 이어갔다.

기타 매출을 세부적으로 보면 NHN테코러스와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 사업은 209억 원,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는 408억 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는 219억 원이며,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75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페이코 서비스 현황으로는 7월 말 기준으로 본인인증 전체 가입자 560만 명, 누적 결제 이용자 430만 명을 기록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페이코 이용이 활성화되면서 지난 4월 말 대비 월 결제건수가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 사용처를 확대하기 위해 주요 신용카드사와 PG사와의 제휴를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오션월드’와 ‘원마운트’ 등 대형 워터파크를 비롯해 ‘빽다방’과 ‘커핀그루나루’ 등 신규 오프라인 가맹점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2016갓오브하이스쿨’이 지난 달 출시와 함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앵그리버드’와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라인러쉬’, ‘라인팝2’ 차기작 등 신작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어 남은 하반기를 더 기대하게 된다”며,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페이코’를 기반으로 신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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