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만 있으면 메인 호스팅 비용, 계정 추가 비용 등 무료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는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로 사용자가 원하는 도메인으로 무료 메일 계정을 만들 수 있는 '윈도우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 기능을 제공한다.

커스톰 도메인은 고객들이 원하는 도메인으로 무료 웹 메일 계정을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는 MS의 서비스이다. 직원들이나 고객에게 자사의 이름으로 된 메일계정을 제공하고자 할때, 자사의 도메인 주소만 있으면 무료 웹메일 계정을 무한대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은 별도의 호스팅 비용 없이 개인당 2기가의 메일 계정을 해당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도메인을 사용해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중인 블로거들은 소유 중인 도메인과 같은 주소의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사, 단체 또는 개인이'abc.co.kr' 이라는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pretty@abc.co.kr, handsome@abc.co.kr, cool@abc.co.kr 등의 메일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 만약 소유 중인 도메인이 있는 경우, 윈도우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http://domains.live.com)에서 '서비스 등록' 버튼을 클릭한 후 안내에 따라 도메인 주소 및 관리자를 지정하고, 도메인 내에서 메일 정보를 담고 있는 'MX 레코드'를 수정하면 된다. 도메인이 없는 경우에는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도메인을 구입한 후 사용하면 된다.

윈도우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은 자시만의 도메닝 주소를 사용하지만 기존에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에서 사용했던 UI, '미리보기', '드래그 앤 드롭'등의 아웃룩의 기능, 스팸 필터링 기능 등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와도 연동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정근욱 이사는 "윈도우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은 별도의 비용 없이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살릴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며 "현재 중소기업과 교육기관 담당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만큼, 해외에 이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