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출 비중 약 60%, 아태지역 매출 성장세 호조

 
[아이티데일리]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상반기 매출 840억 원, 영업이익 69억 원, 당기순이익 208억 원으로 매출과 순이익이 역대 반기 최대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같은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293%, 98% 증가한 수치다.

2분기 실적만 살펴보면 매출 432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 당기순이익 92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 845%, 72% 증가한 수치다. 2분기 또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상반기 매출이 역대 최초로 800억 원을 돌파한 것에 의미를 뒀다. 특히, 국내와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22% 상승해 안팎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드러냈다는 분석이다.

상반기 매출 중 해외 비중은 59%로,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 해외 매출이 38% 성장해 호조를 보였다. 전반적으로 ‘별이되어라!’,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크로매틱소울’, ‘MLB 퍼펙트 이닝 16’ 등 국내·외 히트작들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게임빌은 최근 출시한 ‘마스커레이드’에 이어 ‘데빌리언’, ‘나인하츠’, ‘워오브크라운’ 등 글로벌을 겨냥한 대작들을 줄줄이 출격시킬 예정이다. 특히, 유명 온라인게임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신작과 대형 스케일의 자체 개발작이 대거 포진돼 있어 무게감이 남다르다고 강조했다.

또한, 게임빌은 위치 기반 서비스, AR, VR 등 다각적인 방식의 신작 모바일게임 제작에도 투자할 계획이라고도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