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과 더존다스(대표 김용우)는 KB국민은행의 CMS사업과 더존다스의 금융솔루션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KB국민은행의 기업자금관리 시스템인 사이버브랜치를 더존다스의 더존 ERP와 연계로 중견, 중소기업에게 저비용으로 CM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중장기적인 고객기반 확대는 물론 신규 서비스 발굴에 적극 협력함으로써 양사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의 정재동 부장은 "기업들이 CMS 서비스와 더존 ERP를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어 양사의 고객들은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존다스의 윤재구 부장은 "이번 제휴로 더존 고객이 KB국민은행의 CMS서비스를 이용하여 실시간 자금관리 및 회계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며 "GIRO36524공과금납부서비스를 국민은행을 통해 서비스할 수있을 것으로 본다"며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강조했다.

* TIP, GIRO 365 24 서비스란?
2D 코드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지로요금을 납부하고, 실시간(수납일)으로 수납정보를 제공하는 신개념 GIRO 발송 및 수납 서비스이다.
고지서가 발행되어 납부자와 은행을 거쳐 발생된 수납내용이 다시 고지서 발행업체로 전달되는 복잡하고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처리함으로써 고지, 납부, 수납, 정산의 전과정에 관계되어 있는 사용자들에게 시간적 비용적 편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