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앱서 다양한 제휴사 멤버십 통합 관리

▲ NHN엔터테인먼트가 다양한 멤버십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페이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개별 앱으로 관리하던 다양한 멤버십을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페이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페이코 멤버십’은 다양한 제휴사의 멤버십을 ‘페이코’ 앱에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멤버십 발급 ▲멤버십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멤버십 포인트 이용 내역 조회 ▲각 멤버십별 공지사항/혜택/사용처/이벤트 정보 열람 기능 등을 제공한다.

‘페이코 멤버십’은 ‘페이코’ 회원 ID를 기반으로 멤버십을 발급하므로 별도의 앱 설치와 복잡한 절차 없이 원클릭(One Click)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화한 것이 특징이다.

멤버십은 ‘페이코’ 앱 내 ‘멤버십 서비스’ 페이지에서 가입을 원하는 제휴사 멤버십을 선택하고, ‘페이코’ 회원 약관 동의를 거치면 바로 발급된다. 기존 멤버십을 이용하던 회원도 ‘페이코’ 앱에서 멤버십을 발급받으면 기존에 적립한 포인트 및 사용내역 정보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페이코’ 멤버십이 적용된 제휴사는 현재 ▲대한항공(Korean Air) ▲종합식품기업 아워홈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TONYMOLY) ▲온·오프라인 서점 반디앤루니스 등 4개사이며, 페이코는 이를 시작으로 제휴사를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멤버십 마일리지 및 포인트는 대한항공의 경우, ‘페이코’ 내 ‘스카이패스(SKYPASS)’ 멤버십 카드를 통해 회원번호를 간편하게 조회해 탑승 시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회원 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으며, 사보텐(Saboten), 푸드엠파이어 인천공항점 등 전국 아워홈 외식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 그리고 전국 670여개 토니모리 점포와 온·오프라인 서점 반디앤루니스에서 결제 시 적립 가능하다. 오프라인 결제 시에는 모바일로 ‘페이코’ 앱을 실행시켜 제휴사를 선택하고, 해당 멤버십의 바코드를 점원에게 보여주면 되고 온라인 결제 시에는 자동 적립된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사업본부장은 “멤버십 서비스는 할인 외에도 적립 등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간편결제’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이라고 판단했다”며 “‘페이코’가 작년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에 이어 올해는 송금, 포인트 전환,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였고 앞으로도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