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RF 신호 체인 아우르는 새로운 12가지 RF 증폭기 발표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업체인 아나로그디바이스(한국 지사장 전고영)가 최근 전체 RF 신호 체인을 아우르는 12가지 신규 RF(무선 주파수) 증폭기를 발표, RF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RF 증폭기는 광대역 및 협대역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대해 완벽하게 특성화 및 규격화돼 있다. 또 이 제품군을 ADI의 다른 RF IC와 결합할 경우 통신 인프라 장비, 해양 레이더, RFID 판독기와 같은 다양한 성능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진보된 RF 무선 아키텍처를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최소한의 외부 수동 부품만으로 광대역과 협대역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각 RF 증폭기 제품군의 성능을 최적화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관계자는 "ADI 전력 감지기, 변조기, 복조기, 혼합기 및 합성기로 이루어진 이 제품군을 통해 디자이너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성능 IC를 사용해 완전한 신호 체인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어 디자인 과정이 보다 간소화되고, 공급망 유통의 능률을 높일 수 있으며 출시 시간까지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이 RF 증폭기는 차세대 광대역 액세스 시스템 내에서 비용, 크기 또는 전력 소모의 희생 없이 더 높은 성능과 더 넓은 대역폭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각 RF 증폭기 제품군은 최고 수준의 선형성 성능을 제공하며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하고 완벽한 규격화 및 특성화를 통해 디자인-인 과정을 간소화시켜 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