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및 데스크톱용 등 총 4종

▲ 브룰레코리아 ‘빌더 프리미엄 및 익스트림’ 시리즈

[아이티데일리] 브룰레코리아(대표 크론 더글라스 오스틴)는 3D프린터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빌더 익스트림 시리즈(Builder Extreme Series)’ 2종과 ‘빅 빌더 프리미엄(Big Builder Premium)’, ‘타입 A 머신 프로(Type A Machine PRO)’ 등이다.

먼저 산업용 3D프린터인 ‘빌더 익스트림 시리즈’는 ‘익스트림 1000(Extreme 1000)’과 ‘익스트림 2000(Extreme 2000)’ 2가지로 구성되며, FDM 방식의 3D프린터로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대형 사이즈의 3D프린팅이 가능하다.

최대 70x70x82.9cm와 70x70x182cm의 대형 사이즈 프린팅을 지원하며, 와이파이(Wi-Fi)를 통한 컨트롤 기능과 챔버(Chamber) 기능 등 복합적인 IT 기능이 적용된 최신 제품이다.

다른 산업용 3D프린터와는 다르게 일반 PLA 필라멘트 및 PVA, 우드 필(Wood-fill), 브론즈 필(Bronze-fill), 플렉시블(Flexible), PET 필라멘트 등 일반적으로 구입하기 쉬운 특수 필라멘트 사용이 가능해 소모품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색상을 조합해 프린팅하는 ‘컬러믹싱(색상 혼합 기술) 시스템’은 1개의 노즐에 2종류의 필라멘트를 사용해 색상을 혼합한 상태로 프린팅 가능한 기능이다. 제공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로 색상혼합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이때 미사용 필라멘트는 노즐 내에서 불필요한 필라멘트의 누출이 없도록 차단하므로 깨끗한 표면 작업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데스크톱용 3D프린터인 ‘빌더 프리미엄’은 21x21x60cm의 대형 프린팅 지원이 가능한 데스크톱용 3D프린터 중 하나다. 조형판의 수평조절 및 익스트루더(extruder, 압출가공기)와의 공차 조절이 필요하지 않아 프린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노즐을 자체적으로 청소할 수 있어 빈번하게 발생하는 노즐 막힘 현상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챔버 기능에 의해 가열된 빌드 플레이트(build plate, 베드)와 챔버 내부 온도의 조합으로 조형물의 휘어짐이 적으며, 내장형 카메라 설치로 외부에서 휴대전화, 태블릿을 이용해 3D프린팅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제품 상단에 위치한 4.3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데스크톱용 3D프린터인 ‘타입 A 머신 프로’ 역시 대형 프린팅 영역인 30.5x30.5x30.5cm 크기 프린팅이 가능하다. 새로운 방식의 G2 압출기 내장으로 PLA 필라멘트와 더불어 PET, 나일론, IGUS 등 다양한 소재의 필라멘트를 사용할 수 있어 재료에 대한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히티드 플렛폼(Heated Platform)’ 장착으로 안정적인 3D프린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탑재된 카메라 기능과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해 여러 대의 3D 프린터를 한 번에 컨트롤할 수 있는 멀티프린팅(Multi-Printing)도 가능하다. ‘포드(POD)’라고 불리는 추가 장비를 사용하면 최대 6대의 3D프린터를 동시에 운용할 수 있어 프린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특히, ‘타입 A 머신 프로’는 현재 북미 유수의 명문대학교에서 활용 중이며 이로써 제품의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