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프레임워크 기반 단일 플랫폼 구성, 운영관리 화면 편집 및 통합 모니터링 지원

▲ 아시아나IDT 단일 플랫폼 기반 빌딩통합관리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는 자체 개발한 빌딩 통합관리 솔루션에 대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아시아나IDT의 빌딩 통합관리 솔루션은 빌딩의 자원 및 설비에 적용된 센서와 감시·제어 디바이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FMS(시설물 관리)와 BEMS(빌딩 에너지 관리) 기능을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전자정부프레임워크 기반 이지프레임(EasyFrame)으로 구성됐으며, 각 단위 서비스별 기능이 모듈화돼있어 프로젝트 규모나 용도에 따라 활용 가능하다. 특히, 운영화면의 변경이 불가능했던 기존 빌딩관리 솔루션과 달리, 운영자가 요구조건에 따라 위젯을 이용해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운영화면과 관제용 대시보드 화면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어 통합 관리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이영신 아시아나IDT 제조·건설담당 상무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빌딩통합관리SW의 기술력뿐 아니라 품질을 검증받는 계기가 됐다. 향후 제조공장, 환경센터, 전산센터 등 시설 및 에너지 관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로 솔루션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