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자들에게 서비스 개발 위한 기술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신한은행이 오픈 API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아이티데일리] 신한은행은 핀테크 산업과 협업할 수 있는 오픈 API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2016 신한 오픈 API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핀테크 사업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공모전에 제안된 아이디어들을 통해 API 사용자들과 함께 윈-윈 할 수 있는 오픈 API 플랫폼을 구축하고, 핀테크 산업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2016 신한 오픈 API 아이디어 공모전’은 신한은행의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핀테크 아이디어를 결합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개인과 법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7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며 입상자들에게는 최대 500만 원의 포상금과 함께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시스템과 고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핀테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은행-고객-핀테크가 상생하는 금융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응모방법 등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