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데이터에 대한 손쉬운 암호화 키 관리 및 유지 지원

 
[아이티데일리] 보메트릭은 세일즈포스 쉴드 플랫폼 인크립션(Salesforce Shield Platform Encryption)에 서비스 형 키 매니지먼트(Key Management-as-a-Service, KMaaS)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일즈포스용 서비스형 보메트릭 키 매니지먼트 솔루션(Vormetric Key Management-as-a-Service)은 기관들이 암호화 키를 가져오는데 이용하는 사용자 기밀 정보(tenant secrets)를 보메트릭이 제공하는 안전한 환경에서 저장하고 관리하고 유지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뿐 아니라 우수 사례 적용에 필요한 요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플라이언스를 비롯해 데이터 보관 및 우수 사례 적용을 위한 필수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세일즈포스 쉴드 플랫폼 인크립션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키가 이용되는 위치로부터 분리된 암호화된 키 관련 자료들의 저장 공간 ▲사용자 기밀 정보 생성, 교체, 비활성화, 삭제의 별도 관리 ▲조직과 환경에 기반한 키 관리 업무 분리 ▲암호화 키 관리 및 사용 접근에 대한 감사 등을 고려해야 한다.

보메트릭의 KMaaS는 기업들이 이러한 조건을 쉽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세일즈포스의 SaaS 기반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 키 관리 업무를 위한 자원을 투입하고 관리해야 하는 부담을 경감시킨다.

아울러 세일즈포스용 보메트릭 KMaaS는 세일즈포스와 직접 통합돼 빠른 도입이 가능하고, 기관들이 세일즈포스 어플리케이션 내 저장된 민감 데이터를 빠르게 보호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함에 따라 기업들이 느끼는 복잡성을 없앨 수 있다.

보메트릭은 암호화 키를 가져올 때 이용되는 사용자 기밀 정보를 관리하며, 조직들이 물리적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통합과 구성을 포함한 온프레미스 설치 과정에 있어 맞닥뜨리는 문제들을 해결한다. 더불어, 세일즈포스 쉴드 플랫폼에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는 보안 담당자가 암호화 키 관리 업무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C.J. 래드포드(C.J. Radford) 보메트릭 클라우드 부문 부사장은 “세일즈포스 쉴드 플랫폼 인크립션은 풍부한 암호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메트릭은 세일즈포스 외부에서 암호화 키의 생성 및 삭제 전 과정을 관리하는 최적 사례와 컴플라이언스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까지 고려한 보완적인 역량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세일즈포스 이용 시 기업들은 내부에 따로 암호화 전문가를 둘 필요가 없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