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상품 구매 시 소셜커머스 이용

▲ 3040 여성 2명 중 1명은 모바일로 여름 휴가 여행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티데일리] 3040 여성 2명 중 1명은 모바일로 여름 휴가 여행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의 ‘홈쇼핑모아’ 이용자 중 3040 여성 9,07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숙박이나 교통편 등 여름휴가 여행 상품 구매 방법은 모바일로 구매했다는 응답이 54.2%로 가장 많았다. 온라인(PC)를 이용했다는 의견은 33%였고, 기타(6.8%)와 오프라인(6%) 등이 뒤를 이었다.

모바일로 여행상품을 구매한 이들이 이용한 앱은 소셜커머스가 31.1%로 가장 높았다. 이어 홈쇼핑 앱(15.2%)과 여행사 관련 앱(13.9%), 숙박 관련 앱(13%), 오픈마켓 앱(11.9%)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름 휴가 준비를 위해 온라인쇼핑으로 구매했거나 구매 예정인 아이템으로는 의류(24.4%)가 가장 많았고, 이어 신발(15.3%), 물놀이용품(14.4%), 수용복(12.3%), 화장품(12.2%)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이번 여름휴가 때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는 ‘해외여행(25.1%)’이 꼽혔다. 실제로 홈쇼핑모아에서는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여행 관련 검색어가 약 12만 건 이상 검색됐으며, 주요 인기 검색어로는 ‘해외여행(24,848건)’, ‘캐리어(15,525건)’, ‘해외여행패키지(13,726건)’,’여행용캐리어(10,127건)’ 등이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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