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평균 300~400만명 이용자의 키보드 입력 정보 해킹으로부터 보호

G마켓(www.gmarket.co.kr 대표 구영배)은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들의 정보 보호를 위해 소프트포럼(www.softforum.co.kr 대표 윤정수)의 키보드보안 솔루션인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ClientKeeper KeyPro)를 도입했다. 일일 평균 300~40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들의 키보드 입력 정보를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G마켓이 도입한 소프트포럼의 키보드보안 솔루션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는 사용자가 키보드를 이용해 입력하는 ID,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를 보호하는 프로그램이다. 입력 즉시 정보를 암호화하고 기존의 정보 이동 경로가 아닌 독자적인 경로를 통해 전달하는 'PKI 기반의 터널링 기법'을 이용해 키보드 입력 시점부터 서버까지 전 구간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차단한다는 게 이 제품의 특장점이다.

'클라이언트 키퍼 키프로'는 이미 우리은행, 경남은행 등 주요 은행권은 물론 대법원, 행정자치부 등 공공기관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 네이버도 이용 고객들의 보안을 위해 이 제품을 도입한 바 있다.

소프트포럼의 소프트웨어사업부 이순형 본부장은 "ID와 비밀번호 유출로 피해를 본 게임사이트들에 이어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도 키보드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신용카드 정보 등 전자상거래 이용 시 노출되는 주요 정보들은 금전적인 피해로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정보 보호 및 해킹 방지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