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기반 대화형 교육 기법 적용, 직급별 다른 교육 효과 제공

▲ 카스퍼스키랩 보안 인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카스퍼스키랩은 컴퓨터 기반 기업용 ‘보안 인식 교육’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보안 인식 교육’ 솔루션은 일반 직원에서부터 고위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모든 레벨의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컴퓨터 기반의 대화형 교육 기법으로 진행돼 실제 업무에서 배운 지식을 최대 93%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카스퍼스키랩의 보안 인식 교육 프로그램은 ▲카스퍼스키 대화식 보호 시뮬레이션 ▲사이버 안전 관리 게임 교육 ▲직원 능력 교육 플랫폼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고위 경영진을 대상으로 하는 ‘카스퍼스키 대화식 보호 시뮬레이션’은 빠르고 집중적인 교육 세션을 제공해 고위 경영진이 자신의 레벨에서 사이버 보안 사고를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IT 보안부서와 사업 영역과의 효과적인 협력에 대한 이해와 함께 사업 매출 및 수익 대비 보안 투자와 잠재적인 손실률 간의 연관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의 각 부서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안전 관리 게임 교육’은 부서 내의 사이버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실제 사이버 위협에 대한 기초 지식과 위협으로부터 회사를 보호하는 방법을 교육하며, 왜 관리자가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직원 능력 교육 플랫폼’은 직원들의 사이버 보안 능력과 지식을 평가함으로써 안티 피싱, 스마트폰 보안, 데이터 보호, 안전한 웹 브라우징 등을 포함해 기업 보안의 필수적인 패러다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 결과는 특별한 도전 과정을 통해 측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범위한 분석 리포트로 제공된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카스퍼스키랩의 교육 프로그램은 위협에 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사람의 심리에 초점을 맞추며, 참가자의 참여를 고취시키는 여러 기법을 적용했다. 또한, 직급별로 다른 교육 효과를 요구하는 것도 고려했다. 그 결과 기업 보안에 있어 실질적이고 측정 가능한 결과치를 만들어 주는 최신 게임화 기술이 포함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