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로딩시간, 낮은 CPU 점유율, 버퍼링 최소화 등 향상된 방송 환경 제공

▲ 트위치 HTML5 비디오 플레이어 베타 버전 화면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트위치(Twitch)는 차세대 인터넷 규격인 HTML5 기반 비디오 플레이어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15일 오전 1시부터 진행됐으며, 트위치 유료 사용자인 ‘터보’ 유저들은 자동으로 HTML5 비디오 플레이어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트위치는 올 여름부터 해당 서비스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으로, 현재 사용 중인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의 비중은 줄이고 HTML5 비디오 플레이어를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차세대 기술력이 집약된 HTML5 기반의 비디오 플레이어는 기존 플래시 플레이어보다 CPU 점유율이 적어 배터리 등 컴퓨터 자원을 적게 소모하는 것이 특징이다. HTML5 도입의 궁극적인 목표는 더 향상된 시청 경험의 제공으로, 시청자들은 지금보다 훨씬 짧아진 로딩시간과 버퍼링 없는 재생 등, 향상된 품질을 바탕으로 더 나은 방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노린 맥이니스(Noreen McInnis) 트위치 프로덕트마케팅매니저는 “트위치는 HTML5 기반으로 완전히 이전되는 것을 기대해왔고, 이것은 우리 엔지니어들의 주요 과제였다”며 “새롭게 선보이게 될 HTML5 플레이어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플래시 플레이어에 비해 로딩 시간과 프레임이 향상될 것이며, 시청자의 PC나 모바일에 주는 부담이 적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세대 HTML5 비디오 플레이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트위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