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업 분야 확대 및 해외 경쟁력 강화

 
[아이티데일리] 보안전문기업 하우리(대표 김희천)는 그동안 추진해온 서버보안(SecureOS) 전문기업인 티에스온넷 흡수합병이 완료됐다고 15일 공시했다.

앞선 6월에 동시 개최된 양사 주주총회에서 주주확정 후, 합병반대 의사 접수 및 채권자 이의 제출 등의 절차를 거쳐 흡수합병이 마무리됐다.

양사는 2002년부터 기술개발 및 사업 활동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왔으며, 이번 합병과 동시에 상호 경쟁력 있는 기술 중심으로 조직을 통합 개편했다. 특히, 하우리 측은 양사 기술연구소의 통합으로 R&D 역량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하우리는 이번 합병 후 국내 사업 영역을 네트워크 보안과 장비 보안 분야로 확대하는 한편, 모바일 보안과 서버보안 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해외 사업도 통합 출범된 하우리 체제로 일본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며,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는 포부다.

김희천 하우리 대표는 “이번 합병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핵심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예상된다”며, “이러한 합병 효과를 바탕으로 신성장 사업을 육성하고 한층 강화된 기업 경쟁력을 활용해 국내외 매출과 이익을 증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