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디바이스 및 게이트웨이 플랫폼까지 토털 솔루션 제공

 
[아이티데일리] 한솔넥스지(대표 박상준)는 TTA(회장 임차식, 한국정보통신기술협의회)의 ‘oneM2M 표준 인증(oneM2M TTA Verified)’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oneM2M 표준 인증’은 oneM2M 표준 적합성 및 상호호환성을 검증하는 인증 서비스로, 한솔넥스지는 32개의 필수 항목과 16개의 선택항목으로 구성된 총 48개의 시험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한솔넥스지는 서버와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게이트웨이 플랫폼까지 인증 받았다. 특히, 게이트웨이 플랫폼은 한솔넥스지의 기존 M2M/IoT 보안제품인 NexG M2MG 30에 탑재된 형태로 인증을 받아 곧바로 양산이 가능하다.

한솔넥스지의 oneM2M 게이트웨이 및 디바이스 플랫폼은 이동통신사의 oneM2M 서버 플랫폼을 사용하거나, 정부 주도의 실증 사업을 통해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을 비롯해, 기존에 만들어진 센서/미터/액추에이터를 사물인터넷에 연결시키고자 하는 제조사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솔넥스지는 oneM2M 서버 플랫폼도 함께 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에 디바이스에서부터 서버 플랫폼까지 토털 솔루션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솔넥스지 관계자는 “이번 oneM2M 표준 인증으로 인해 한솔넥스지의 IoT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향후에도 보다 경쟁력 있는 IoT 보안솔루션 제공을 위해 외부의 표준 평가 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검증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