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 기업에 총 36억 5,000만 원 투입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들을 육성하고자 진행되는 프로젝트(GSIP)에 총 22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GSIP는 SaaS를 종합·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기존·신규사업을 통합해 만든 사업으로, 올해 총 36억 5,000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미래부는 이번에 선정된 SaaS 기업과 클라우드 선도기업 간 협업 체제로 본격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GSIP는 지난 4월 ‘SaaS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국내 중소 IT·SW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과제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96개 과제가 접수됐다.

미래부는 SaaS 기획위원회의 사전검토와 과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화·글로벌화 가능성’ 등이 높은 22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과제는 크게 ▲기업형 기반 ▲산업융합형 특화 ▲정보생활형 활용으로 구분됐다.

기업형 기반 SaaS 과제에는 와이즈넛, 오제이월드, 부뜰정보시스템, 굿센, 엔키소프트, 휴먼엔시스, 위컴즈, 열린기술, 크레비스파트너스 엑셈 등 11개사가 선정됐으며, 산업융합형 특화 SaaS 기업에는 한마아이티, 올포랜드, 지안테크 등 3개사가, 정보생활형 활용 SaaS에는 네오시드넷, 한디시스템, 베스핀글로벌, 세일즈인사이트, 큐비트시큐리티, 트루노스(TrueNorth) 등 8개사가 선정됐다.

미래부는 GSIP를 계기로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 SaaS기업이 글로벌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클라우드사업단)을 중심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미래부 서석진 소프트웨어정책관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신사업 분야에 있어서 한국이 글로벌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다각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