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특화 클라우드 빅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제공 위한 MOU

▲ 이승종 네무스텍 대표(왼쪽), 이은철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지사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트레저데이터 코리아(지사장 이은철)는 위치기반 플랫폼 제공사인 네무스텍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위치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하기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실효성 있는 맞춤형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매장 주변 또는 매장 내 위치라는 맥락뿐 아니라, 매장 상품 재고량, 매출 규모, 온라인에서 사용자 취향 등 다양한 빅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 실행을 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요했다. 막대한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에서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분야였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까지도 위치기반 맞춤형 서비스에 특화된 오프라인과 온라인 데이터를 손쉽고 빠르게 수집, 저장, 분석, 실행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용으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은철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업무제휴는 O2O 업계에서 새롭게 각광받는 위치기반 서비스 사업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일”이라며, “트레저데이터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들이 경제적인 비용으로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