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개발자들이 신뢰성 높은 고성능 컴퓨터의 대응성을 향상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소프트웨어 제품 두가지를 출시했다. 인텔이 출시한 제품은 인텔 C++컴파일러 프로페셔널 에디션 10.0과 인텔 포트란 컴파일러 프로페셔널 에디션 10.0이다.


▲ 인텔, SW 신제품 출시






이번 발표되는 제품들은 인텔의 최신 멀티코어 프로세서에서 프로그램의 성능을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자동 지원을 큰 특징으로 한다. 3D 그래픽이나 비디오를 포함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은 SSE 4 최신 버전을 포함한 스트리밍 SIMD 확장(SSE)을 기반으로 한 벡터들의 활용을 통해 자동적으로 가속화를 지원한다.

윈도우, 리눅스 및 맥 OS X를 위한 인텔 C++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인텔® 매스 커널 라이브러리(Intel® Math Kernel Library)가 탑재된 인텔 컴파일러, 인텔 통합 퍼포먼스 프리미티브(Intel® Integrated Performance Primitives) 및 인텔® 스레딩 빌딩 블록(Intel® Threading Building Blocks)으로 구성됐다. 인텔 포트란 컴파일러 프로페셔널 에디션 윈도우, 리눅스 및 맥 OS X 용은 인텔 매스 커널 라이브러리가 탑재된 인텔 컴파일러를 내장한다. 또한 인텔® 비주얼 포트란 컴파일러(Intel® Visual Fortran Compiler) 10.0에 포트란 애플리케이션 생성, 편집, 구축 및 디버깅을 위한 시각적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Microsoft Visual Studio)도 포함된다.

이번에 발표한 모든 제품은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가격대는 미화 599달러에서 1,599달러까지 이다. 또한 전세계 리셀러를 통해 인텔 컴파일러나 라이브러리 이전 버전을 프로페셔널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일정 기간 동안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intel.com/software/produc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