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환성 확보 및 교육부 시스템 연동…MS오피스 완벽 대체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 이하 한컴)는 ‘한컴오피스 NEO’가 경기도교육청의 통합 오피스SW로 선정, 경기도내 학교 및 경기도교육청 산하 기관에서 사용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통합오피스 선정으로 경기도교육청은 ‘한컴오피스 NEO’를 표준 오피스SW로 사용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및 내년도에 오피스 SW를 1종만 선정·보급하는 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MS오피스 대신 ‘한컴오피스 NEO’를 선택했다.

한컴은 2015년부터 교육부의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 에듀파인(행재정통합시스템), 코라스(KOLAS, 공공도서관 자료관리시스템) 등의 기간계 시스템과 한컴오피스 연동 프로젝트를 준비, MS오피스를 대체하는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올해 초 경기도교육청 산하 행정기관 내 ‘한컴오피스 NEO’의 단일 제품 시범운영을 1개월간 진행하면서 업무 적합성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원필 한컴 대표는 “이번 통합오피스 선정은 ‘한컴오피스 NEO’의 호환성과 제품력을 입증 받은 결과로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스마트 교육 환경에 포커스를 둔 오피스 및 솔루션 기술 개발을 통해 교육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컴은 시스템 연동 강화와 함께 사용자 교육, 전담 고객지원 및 전문 엔지니어 상주 등의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기도 교육청 산하 초중고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넷피스 24 사용권을 1년간 제공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