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및 부산서 클라우드형 웹방화벽 서비스 소개

▲ 모니터랩이 개최한 로드쇼 전경

[아이티데일리]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대전과 부산에서 공인협력사 및 고객사를 초청해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니터랩은 이번 로드쇼에서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웹과 DB 보안의 중요성을 주제 강연으로 제시하는 동시에 통합 애플리케이션 보안의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공유하고, 클라우드형 웹방화벽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온클라우드는 물리적인 웹 방화벽 시스템 구축 없이 클라우드 기반의 웹 방화벽 존(Zone)을 이용하는 보안 서비스(SEcaaS)다. 고객의 웹 서버의 위치와 상관없이 고객 웹 서버로 향하는 트래픽을 웹 방화벽 존을 경유하도록 함으로써 웹 공격이나 비정상적인 접근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모니터랩 관계자는 “모니터랩은 웹(Web)부터 데이터베이스(DB), 인터넷전화(VoIP), 그리고 이메일(Email)까지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영역의 보안 솔루션과 함께 보다 편리하고 쉬운 보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돕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클라우드 웹 방화벽 기반 아이온클라우드는 SMB에게 저렴하면서도 안전한 웹 영역 보안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