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서비스 시장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모색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물류 스타트업 기업인 마이창고(대표 손민재)와 전자상거래 물류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창고는 온라인 셀러와 소호몰들의 효율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해, 상품보관부터 택배발송까지 원스톱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현재 물류센터가 필요한 온라인 셀러와 이커머스 고객을 유치하고 싶은 창고를 연결 통합하는 물류 플랫폼 겸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마이창고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매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물류 서비스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새롭게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연간 53조 원, 물류 시장 규모는 연간 110조 원에 달한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에어비앤비, 우버 등은 호텔이나 택시를 한대도 소유하지 않고 숙박업계와 운송업계를 장악했는데 그 힘은 바로 소프트웨어에 있다”라며, “파수닷컴의 지능화된 소프트웨어와 마이창고의 독창적인 물류 서비스가 만나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혁신적으로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창고 손민재 대표는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창고는 현재까지 14만 개 이상의 상품을 출고하며 견적 문의와 신규 계약이 크게 증가하는 등 시장의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 소프트웨어가 물류를 움직이는 세상이 오고 있는 만큼, 파수닷컴과의 협력을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의 기본 인프라로서의 물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며 국내를 대표하는 물류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마이창고와 업무제휴 및 일부 지분투자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