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통해 차량 관리·운용 효율성 제고

 
[아이티데일리] SAP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를 위한 ‘SAP 자동차 인사이트(SAP Vehicle Insights)’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SAP 자동차 인사이트’는 차량 서비스(Mobility-as-a-Service)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커넥티드 카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체 차량은 물론 개별 차량에 대한 기어, 주유, 연비 등과 같은 데이터를 제공해 효과적인 운용·관리를 지원한다.

기업들은 각 차량의 주행거리와 타이어 수명 등에 대한 유지보수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및 예측 분석 기반의 인사이트를 제공, 커넥티드 카를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스테판 브랜드(Stephan Brand) SAP 제품·혁신 사물인터넷 및 이동자산 부문 수석 부사장은 “자동차, 나아가 기계까지 모두 디지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돼야 한다”며, “도로 위를 달리는 트럭, 창고에 있는 포크레인, 공사현장에 있는 굴삭기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차량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돼야 한다. SAP는 고객사가 이런 운영계획을 신속히 개발하고 실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인정받고 단기간에 규모에 맞게 조정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