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도커·퓨어스토리지·뉴타닉스·오픈스택 등 광범위한 IT환경 지원

▲ 'CA UIM' 오픈스택 대시보드 화면

[아이티데일리] CA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마이클 최)는 통합 인프라 관리 솔루션 ‘CA UIM’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CA UIM’은 단일 콘솔을 통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인프라의 복잡성을 줄여준다. 확장 가능한 오픈 아키텍처를 이용해 새로운 기술 도입 시 모니터링 범위를 쉽게 넓히고 기존 모니터링 구성을 확대할 수 있어 별도 모니터링 툴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버전에서는 도커 컨테이너, 퓨어스토리지 어레이, 뉴타닉스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 오픈스택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성능 모니터링을 추가했고, 아마존웹서비스(AWS) 과금 지표와 성능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클라우드 인프라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배포 시간을 단축하는 클라우드 신기술을 통해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서비스 중심의 통합 분석 기능을 통해 평균 보수시간 단축과 사용자경험 향상을 꾀할 수 있다.

알리 시디키 CA테크놀로지스 애자일오퍼레이션 총괄책임자는 “오늘날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에서 다양한 클라우드와 동적(dynamic) 인프라 채택은 필수지만 잠재적 성능 문제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여러 툴을 익히고 사용한다면 비용 효율과 민첩성(agility)의 혜택을 누릴 수 없다”며, “CA UIM은 기업의 모든 IT리소스 성능에 대한 인사이트를 단일 통합 뷰로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비즈니스 성장으로 이어지는 최적의 클라우드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CA테크놀로지스는 SDN/NFV와 같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현대적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CA 버추얼 네트워크 어슈어런스(CA Virtual Network Assuranc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가상·물리 네트워크 스택에서의 동적 변화를 가시성 높은 단일 뷰로 제공해 성능, 생산성, 민첩성을 개선하고 빠르게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