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위협 방지 및 랜섬웨어 차단 주력

 
[아이티데일리] 트렌드마이크로는 에이수스(ASUS)의 무선 홈 라우터에 ‘스마트 홈 네트워크(Smart Home Network)’ 보안 솔루션을 탑재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스마트 홈 네트워크’는 웹 위협 방지와 온라인 아동 보호 기능을 포함한 인터넷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매일 83만 건 이상의 웹 위협을 탐지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 측은 지난 6개월 동안 에이수스 무선 홈 라우터의 70%가 매일 악성 웹 페이지의 위협에 노출되고 있으며, ‘스마트 홈 네트워크’가 1억 건 이상의 랜섬웨어 위협을 차단했다고 강조했다.

트렌드마이크로 네트워크 위협 방어 부서의 테렌스 리우 부사장은 “사물인터넷 가정용 기기의 보안은 전도유망한 시장”이라며, “트렌드마이크로와 에이수스는 스마트 홈 보안을 강화하고 인터넷에 연결된 환경을 보호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우리의 웹 위협 보호 제품은 우수한 방어 기능을 제공하므로 랜섬웨어와 악성코드로 인한 ID 도용과 금전적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이수스 무선기기 사업부의 텐롱 덴 부사장은 “트렌드마이크로의 ‘스마트 홈 네트워크’ 솔루션은 홈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해 악의적 침투와 공격을 소스에서부터 필터링하고 차단한다”며, “양사는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 홈 기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랜섬웨어와 웹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데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