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체계화된 콘텐츠 관리 지원

 
[아이티데일리] 메이크어스(대표 우상범)는 자회사 메이크어스모바일이 자체개발한 MCN(멀티채널네트워크) 특화 CMS(콘텐츠관리시스템) 솔루션 ‘업로딩고(uploadingo)’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업로딩고’는 MCN 전문기업들을 위한 통합 CMS 솔루션으로, 맞춤 설정을 통해 유통·채널·스케줄 관리와 통계 분석의 메타 관리가 가능하다. 다수의 콘텐츠를 한 번의 업로드로 각종 플랫폼에 동시 노출하고 관련 통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등 자동화·체계화된 콘텐츠 관리를 지원, 기존의 노동집약적인 관리 프로세스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서동준 메이크어스 개발팀 이사는 “향후 광고 입찰 및 크리에이터 수익배분 서비스까지 구현한 종합 CMS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MCN 전문업체뿐 아니라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의 멀티채널에 콘텐츠를 대량으로 유통하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 및 미디어사, 엔터테인먼트사, 커머스사들에게도 혁신적인 콘텐츠 관리를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이크어스는 ‘업로딩고’ 사용에 관심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베타 계정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의 홍보와 판매는 MCN협회 이사사인 ‘앳스퀘어’가 담당, 오는 29일 솔루션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