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보다 한 달 일찍 에어컨 검색량 증가

▲ '홈쇼핑모아' 선정 2016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아이티데일리]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의 올해 상반기 인기 검색어를 21일 발표했다.

버즈니가 지난 1월부터 이달 15일까지 ‘홈쇼핑모아’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견미리팩트’가 약 21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노트북’이 11만 건으로 2위, 유아동 놀이방 매트 ‘크림하우스’가 9만 건으로 3위를 기록했고, ‘해외여행’, 적외선 그릴 ‘자이글’, ‘블루래빗’ 등이 10위안에 올랐다. 화장품과 유아동용품 및 생활 주방용품 등의 검색어가 주를 이루는 이유는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층이 3040 여성이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검색어로는 ‘에어컨’이 꼽혔다. 지난 5월 한 달 동안 ‘에어컨’ 검색량은 약 3만 7천 건으로, 전년동기 대비 4.3배 증가했다. 6월부터 검색량이 증가했던 지난해에 비해 에어컨 구매에 대한 관심이 한 달 정도 앞당겨졌다는 분석이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7일까지 T커머스 K쇼핑과 함께 올인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K쇼핑 방송상품을 구매하면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