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탑재한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 첫 출시

세일즈포스닷컴과 구글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구글 애드워즈(AdWords)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Salesforce Group Edition)'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첫 합작품인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은 세일즈포스가 자랑하는 온디맨드 CRM 애플리케이션과 구글의 키워드 검색광고 서비스인 애드워즈를 결합한 영업 마케팅을 제공한다.이 제품은 새로운 고객 층에게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기업, 특히 중소기업의 성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이번 제휴로 구글 애드워즈 제품의 공식 유통 채널이 되었으며, 두 회사는 43개국에서 유통, 테크놀로지, 공동 마케팅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의 가격은 솔루션의 판매 가격은 연간1,200달러이며, 앱익스체인지 사용에는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alesforce.com/googl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닷컴의 마크 베니오프 회장은 "구글과 세일즈포스닷컴의 제휴로 세계 최고의 두 개 플랫폼이 결합, 중소기업이 비즈니스를 가속화하고 확대하는데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인터넷으로 인해 중소기업 시장 환경이 완전히 변화했으며, 이제 구글과 세일즈포스닷컴의 제휴로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간소화해 성공을 구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온라인 광고 - 구글 애드워즈와 즉시 연결하여, 구글 닷컴 사이트나 구글 애드센스 컨텐츠 네트워크 또는 제휴사 사이트 상에서 관련 검색 결과로 나타나는 광고를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5분 안에 5달러의 비용으로 신속하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다.

▲잠재 고객 유치 - 해당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사람들이 웹에서 검색하는 경우 광고가 관련 검색 결과와 함께 광고가 나타난다. 광고를 클릭하면 방문자들이 기업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리드 캡처 - 잠재 고객이 웹사이트에 방문한 상태에서 Webinar나 백서를 제공하여 방문자들이 사이트 상에서 성명 캡처 양식을 작성하도록 이끈다. 이렇게 얻은 정보가 새로운 리드 정보로 세일즈포스로 직접 이동한다.

▲고객 확보 - 세일즈포스에서 새로운 리드 정보가 추가되는 즉시, 영업팀에 배포된다.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으로 기업들은 영업 주기 전반에 걸쳐 효과적으로 리드 정보를 관리, 공유하고 기회를 추적하여 더욱 신속하게 거래를 마칠 수 있다. 영업팀은 세일즈포스에서 모든 고객 인터랙션을 관리하고, 검토된 리드정보를 새로운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성장 분석 -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은 기업에 리드 생성, 영업 매트릭스, 기업 성장의 조감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실시간 정보로 대시보드와 리포트에 신속하고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결정을 빠르게 내리고 이에 따라 광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

▲기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매시업 - 세일즈포스닷컴의 앱익스체인지 디렉토리를 통해 고객은 매핑과 생산성 테크놀로지를 비롯한 600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매시업(mash-up) 할 수 있다.

이들 기능뿐만 아니라 구글 애드워즈 탑재 세일즈포스 그룹 에디션에는 고유의 로그인으로 시작하는 주문 설계된 사용자 경험이 포함되어 있다. 조인트 고객의 경우 구글 사이트 http://www.google.com/adwords/salesforce를 방문해서 애드워즈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http://www.salesforce.com/google에서 세일즈포스로 직접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