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비스 사업 진출 기회 제공

▲ ‘마트요’ 서비스 설명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세종텔레콤(대표 서종렬, 정진우)은 중소 마트 활성화를 위해 고객에게 상품정보/결제/배달 등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마트요(MartYo)’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마트요(MartYo)’서비스는 크게 마트 점주와 고객 제공 서비스로 구분되며, 특히 중소형마트 점주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에게 쉽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트 점주는 모바일 앱과 관리자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주문관리 현황과 매출통계, 기획전 상품 관리 등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전단지 제작 등의 마케팅 비용 부담을 무료 푸시 발송으로 대체할 수 있다. 

▲ ‘마트요’ 푸시 기능 설명 이미지

고객의 경우 ‘마트요(MartYo)’ 앱에서 마트명 또는 주소를 입력해 검색된 마트를 ‘단골마트’로 설정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빠른 장보기’, ‘기획 상품’, ‘쿠폰 할인’ 등의 혜택과 함께 주문-결제(집에서 현금/카드결제 가능)-배달까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육아 등으로 외출이 어려운 여성 고객이 쉽게 동네마트에서 주문을 하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 ‘마트요’ 기능 설명 이미지

세종텔레콤 측은 앞으로 중소형 마트들도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대형 마트 및 유통업계와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