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아-日와이드테크, ‘폴스타 오토메이션’ 판매점 계약 체결

▲ 이선진 엔키아 사장(왼쪽), 이 코이치로 와이드테크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엔키아(대표 이선우)가 최근 일본 와이드테크(대표 이 코이치로)와 IT운영업무 자동화 솔루션 폴스타 오토메이션(POLESTAR Automation)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매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폴스타 오토메이션(POLESTAR Automation)의 일본 내 도입 촉진을 위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마케팅부터 제안 및 구축에 이르는 전 사업과정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폴스타 오토메이션(POLESTAR Automation)은 IT서비스 운영을 위해 시스템 운영자가 수행하는 각종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해주는 운영 자동화 솔루션으로 IT인프라 운영 시 주기적,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각종 업무(점검/패치/설치/변경 등)들을 자동화시킴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 시스템 관리자들이 서비스 성능 개선과 같은 보다 고차원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품이다.

이선진 엔키아 사장은 “일본 내 IT인프라 운영 경험과 실적이 풍부한 와이트테크와 같은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그간 해외사업을 통해 쌓아온 자사 기술력에 대한 신뢰를 일본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엔키아의 글로벌 전략 차원에서 일본시장을 중국, 동남아에 이어 글로벌 시장 확대의 주요 거점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코이치로 와이드테크 사장은 “일본 내에서도 IT인프라 운영관리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많고, 엔키아의 우수한 제품은 일본 고객에게도 유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며, “이번 판매점 계약을 계기로 향후 엔키아의 다양한 제품을 일본 고객에게 제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