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기업과 고객 간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자동화하는 전자문서관리 서버솔루션인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엔터프라이즈 스위트(Adobe® LiveCycle® Enterprise Suite, 이하 라이브사이클 ES)'를 발표했다.

라이브사이클 ES는 PDF기반의 전자문서 및 워크플로우 관리 솔루션에 어도비 플렉스 기술을 통합했다. 따라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나 어도비 리더를 보유한 고객들이 PDF나 플래시를 통해 정보 및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사람들이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종이에서 전자문서로 바꿈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가 위함이다.

라이브사이클 ES는 고객 응대 방식을 프로세스로 만들고 이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컴포넌트형식으로 탑재했다. 또한 고객이 입력한 데이터는 라이브사이클 ES에서 캡쳐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거나 관련된 업무처리를 위한 웹서비스 등으로 전송하여 업무 처리를 자동화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하고 있는 화면을 PDF로 바로 인쇄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저작권 관리, 문서 보증, 민감한 정보 보호를 위한 전자 서명 기능 등을 제공한다.

라이브사이클 ES는 '라이브사이클 ES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에디션(LiveCycle ES Business Transformation Edition)' 및 라이브사이클 ES 데이터 캡처 에디션(LiveCycle ES Data Capture Edition)' 두 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