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컴퓨팅 규제개선 관련 현장의견 수렴

▲ 최양희 미래부 장관이 위두커뮤니케이션즈를 방문해 클라우드 규제개선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

[아이티데일리]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교육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위두커뮤니케이션즈를 31일 방문했다. 위두커뮤니케이션즈는 2003년에 설립된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 및 이러닝, 직업교육훈련 서비스 전문회사로, 현재 국가 디지털 교과서 제작 사업 및 이러닝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 장관은 개발자들을 격려하고 규제개선 관련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제5차 규제개혁장관회의에서 발표한 클라우드컴퓨팅 규제개선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규제개선으로 향후 금융·의료·교육 등 주요 서비스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컴퓨팅 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의 현장 체감도 및 추가 규제개선 건의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현장방문에서는 교육 분야 클라우드 규제개선에 따른 기업의 사업추진 방향과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 청취뿐 아니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진숙 본부장의 교육분야 ICT 활용방안에 대한 발표도 같이 진행됐으며, 미래부는 이러한 내용들에 대해 향후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최양희 장관은 “이번 규제개선을 통해 평생교육, 사이버대학, 직업교육 등 교육 분야에서 클라우드컴퓨팅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강조하고, “국내 클라우드컴퓨팅 산업이 활성화되고 성장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신기술에 대한 규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