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휴대성, 강력한 내구성 충족

▲ ‘라씨 러기드 레이드’ 제품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씨게이트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는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인 ‘라씨(LaCie)’가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보유한 외장하드 ‘라씨 러기드 레이드(LaCie Rugged RAID)’와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LaCie Rugged Thunderbolt)’를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세계적인 제품 디자이너인 닐 폴튼(Neil Poulton)이 디자인한 ‘라씨 러기드(LaCie Rugged)’ 제품군은 휴대성과 함께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충격, 먼지, 물과 같은 외부 요인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루고 외부 활동이 잦은 전문가들에게 적합하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LaCie Rugged RAID)’

‘라씨 러기드 레이드’ 제품은 일반 모바일 드라이브(약 120MB/s 속도의 2TB HDD)에 비해 두 배 빠른 속도와 용량을 자랑한다. 또한 동급 제품 중 유일하게 하드웨어 RAID 0과 1을 지원해 전문가 사용자가 업무 흐름에 따라 빠른 속도 혹은 데이터 보안을 선택할 수 있다.

썬더볼트(Thunderbolt) 및 USB 3.0을 지원하며 두 개의 외장하드가 RAID 0로 기본 설정돼 최대 240MB/s의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이 속도로는 64GB 크기 데이터를 5분 이내에 전송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를 이용해 편집도 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작업해야 하는 전문 사용자들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를 RAID 1(미러 모드)로 설정할 경우, 데이터가 두 내장 드라이브에 똑같이 저장된다. 즉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원본과 백업본을 하나의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 것으로, 노트북에 충분한 저장 공간이 없는 전문가들이 외부 작업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 화질과 파일 사이즈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기 때문에, 많은 전문 사진작가나 비디오작가들은 더 큰 저장 용량을 필요로하고 있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4TB 용량으로, 64GB 메모리카드 60개에 해당하는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제품이 동작하지 않을 때 약 1.5미터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1톤 무게의 차에 깔리는 정도의 충격을 견디도록 설계됐다. 또한 포함된 마개가 닫혀 있는 경우, 제품 작동 중에도 ‘IP54’ 등급에 해당하는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즉, 가방에서 드라이브가 떨어지거나 무거운 여행 가방에 눌릴 경우, 열대 지방의 비에 노출되는 상황 등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 제품 이미지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LaCie Rugged Thunderbolt)’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썬터볼트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통한 최대 387MB/s의 데이터 전송 성능이 특징인 제품이다. 또한 ‘라씨 러기드’ 제품군에 걸맞은 충격 방지, 방진,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HDD와 SSD 두 버전을 제공하며, SSD 버전의 경우 최대387M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이런 속도를 이용하면 100GB의 파일을 5분도 걸리지 않고 옮길 수 있으며, 파일 접근, 사진 및 비디오 편집에도 끊김이 없다. HDD 버전의 경우 최대 122MB/s의 속도를 제공한다.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의 경우 최대 2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는 충격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IP5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SSD 버전의 경우 충격은 물론 진동에도 견딜 수 있다.

이 두 제품은 모두 썬더볼트 및 USB 3.0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원 케이블이 따로 필요 없으며, 특히 케이블이 본체에 연결돼 있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또한 두 제품은 ‘라씨 프라이빗-퍼블릭(LaCie Private-Public)’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전체 드라이브를 비밀번호로 잠그거나 특정 볼륨을 AES256비트 암호화 할 수 있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와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3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 와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GS샵, 롯데i몰, H몰, 신세계몰, CJ몰을 포함한 온라인 샵은 물론 스마트웍스, 토브테크 등의 프리미어 파트너들을 통해 판매된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 4TB의 소비자 권장 가격은 569,900원이며,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259,900원(1TB HDD), 359,900원(2TB HDD), 399,900(250GB SSD), 699,900원(500GB SSD), 1,299,900원(1TB SSD)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