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아쿠아로직 인터렉션'으로 단위 업무 시스템 통합 및 싱글사인온으로 관리

대한주택보증(대표 박성표)이 내부 업무 포탈 시스템인 'HG포탈(Happy Guarantee, Housing Guarantee)'을 새로이 구축했다.

대한보증보험의 HG포탈은 기존에 단위 업무별로 운영되던 지식경영시스템, 통합업무시스템, 성과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등을 통합하고, 싱글사인온(SSO)을 통해 계정관리를 가능하게 했다.대한주택보증은 지난해 초부터 업무별, 직무별, 직급별, 개인별 맞춤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포탈시스템 구축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 4월 BEA시스템즈의 '아쿠아로직 인터렉션 G6'를 도입했다.이번 포탈 시스템으로 대한주택보증은 사용자 편의성과 협업을 통한 업무 효율성을 높여 고객의 요구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는 반응이다.

대한주택보증 전산팀의 심상련 팀장은 "기존에는 사람들이 여러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일일이 찾아다녀야 했고, 개인의 능력에 따라 정보 활용 수준이나 형태에 차이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 포탈 시스템으로 각 업무 시스템에 대한 접근 및 산재된 정보를 통합해 전체적으로 업무 생산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한다.
대한주택보증은 이번 HG포탈 구축으로 현재 진행중인 차세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와 연동해 HG포탈의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RSS, 블로그 등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협력업체와 고객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