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칩 및 스마트 OTP 기술 구현 협업 예정

▲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김홍주 상무(왼쪽)와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강대명 본부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KB국민은행과 차세대 모바일 결제서비스 ‘LG페이’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LG전자는 ‘LG페이’에 IC(Intergrated Circuit, 집적 회로) 및 스마트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패스워드) 관련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LG페이가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상호 협의할 계획이다.

또한, KB국민은행 금융상품 연계방안을 모색하고,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신규 사업 분야도 공동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으로 ‘LG페이’는 ‘IC칩’을 활용한 ATM(Automatic Teller’s Machine, 자동금융거래단말기)의 현금 입출금 거래와 스마트OTP 업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가맹점 단말기의 결제 방식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과 편리성, 보안성을 모두 갖춘 ‘LG페이’로 모바일 결제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와 ‘LG페이’ 관련 상호 지원방안을 협의한 바 있다. ‘LG페이’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전자는 제휴사를 대폭 확장, 롯데카드, 하나카드, BC카드, NH농협카드 등 주요 카드사와 ‘LG페이’ 개발을 진행 중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상품기획그룹장 김홍주 상무는 “IC칩은 보안이 뛰어나 정부지침에 따라 금융권이 채택하고 있는 기술”이라며, “LG페이는 기존 단말기는 물론 ATM도 쓸 수 있어 범용성까지 확보한 셈이라 핀테크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미래채널그룹 강대명 본부장은 “KB국민은행의 풍부한 핀테크 사업 경험과 LG전자의 모바일 기술력이 합쳐져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