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김포시와 김포골드밸리PFV(주)가 수도권 서부 최대 산업단지로 꼽히는 김포골드밸리의 중심에 ‘김포학운3산업단지’를 분양 중이다.

김포학운3산업단지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 일원에 조성 중이다. 단지는 김포골드밸리 내에서 가장 넓은 면적인 948,910㎡(약 287,045평)로 만들어지며 업무, 주거, 상업시설이 모두 들어서는 원스톱 복합산업단지로 구성된다. 산업단지를 구성하는 업종으로는 금속, 전자, 화학, 기계 등의 핵심 제조업과 의료, 자동차 등의 첨단산업이 대부분이다.

육상, 해상, 항공 물류의 중심 네트워크 역할을 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이 장점이다. 사업지에서 김포~인천~오산~파주 등 수도권을 크게 아우르는 제2외곽순환도로(김포~인천구간, 2017년 개통예정)의 검단IC가 불과 1분 거리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 국지도 84호선과 검단신도시 직통도로(예정) 등이 가까이 있어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김포도시철도(2018년 개통예정), 인천지하철 2호선(김포연장선 예정) 등의 철도교통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천항,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 등이 30분거리에 위치해 해상, 항공을 통한 물류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다양한 금융혜택 및 세제혜택도 ‘김포학운3산업단지’의 장점이다. 신규분양 산업단지임에도 200만원 초반의 저렴한 분양가로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없고, 소형 필지로도 분할분양이 가능하다. 취득세 75% 감면, 재산세 5년간 35% 감면, 법인세 4년간 100% 면제, 이후 2년간 50% 감면의 혜택이 있다. 중소기업 운영자금 5억 원도 지급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골드밸리’는 김포지역에 무분별하게 들어서고 있는 공장의 집단화를 막고, 체계적이고 규모 있는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경기 서부권의 최대 첨단지식산업단지로 변모할 예정이다”며 “특히, 김포학운3산업단지는 기업활동의 시너지를 높여주는 최적의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저렴한 투자비용에 금융 혜택, 세제혜택까지 제공해 현재 빠른 분양률을 보인다”고 밝혔다.

분양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마전동 1020-10, 1층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