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해외매출 비중 45% 차지

▲ 엔씨소프트 2016년 1Q 실적 도표

[아이티데일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6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8억 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662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8%, 69%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6%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2%, 1%, 57% 상승한 결과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315억 원, 북미·유럽 608억 원, 일본 104억 원, 대만 88억 원, 로열티 294억 원 등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789억 원 ▲‘리니지2’ 171억 원 ▲‘아이온’ 201억 원 ▲‘블레이드&소울’ 540억 원 ▲‘길드워2’ 306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등 PC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블레이드&소울’은 북미·유럽 출시를 통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540억 원)을 올렸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한 수치다.

한편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1분기 해외 매출이 1,093억 원을 기록, 해외 매출 비중이 작년 1분기 대비 9%p(퍼센트 포인트) 오른 45%로 확대됐다. 북미·유럽 매출은 ‘블레이드&소울’ 출시와 ‘길드워2’ 확장팩 판매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36%의 성장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중국 ‘블레이드&소울’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존 IP의 견고한 성장 속에 신작 게임의 출시와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는 신작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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