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패스 도라도 400 및 리브라 400 시리즈, 유니시스 서버의 공통 아키텍처 적용 시발점


▲ 유니시스, 인텔 기반 메인프레임 출시, 클리어패스 도라도 400 및 리브라 400 시리즈, 유니시스 서버의 공통 아키텍처





한국유니시스는 최근 멀티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의 메인프레임인 클리어패스 도라도 400 시리즈와 리브라 400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유니시스의 하이엔드 서버 기술과 인텔 프로세서 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향후 유니시스가 추진하는 서버 아키텍처의 일원화 계획의 시발점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클리어패스 도라도 400 시리즈와 리브라 400 시리즈는 시스템의 단일 가상 파티션하에서 기존 메인프레임의 OS 및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윈도우 및 리눅스 O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 호환되는 서버 아키텍처를 채택했다.

클리어패스 도라도 400 시리즈의 420 모델 및 430 모델은 듀얼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7100 시리즈를 탑재하였다. 기존 도라도 제품의 장점인 트랜잭션 처리능력, 안정성, 가용성 및 시스템 복원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430 모델은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가격체계를 채택했다.

클리어패스 리브라 400 시리즈는 쿼드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5300 시리즈를 채택한 첫 번째 유니시스 메인프레임 시스템이다. 기존 리브라 300시리즈의 단일 프로세서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이 제품은 예측 불가능한 작업량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CoD (Capacity on Demand) 기능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로 하여금 CoD를 활용해 예상치 않은 트랜잭션 처리량의 상승에 대비하고, 재난 복구 지원시 여분의 리소스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