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어린이 창의력 개발의 전통 교구재 와이즈블록과 두뇌개발 씽킹트레인, 교과 통합형 주간 논술토론학습지 와이즈위클리 등으로 전국 홈스쿨을 운영 중인 와이즈교육(대표 황규동 )이 5월 11일 오전 10시 대구(상인동 마중물센터), 27일(금) 오전 11시 경산(홈플러스)에서 4-12세 어린이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두뇌사용 설명서’ 강연을 무료로 실시한다. 연령에 따른 대뇌피질 발달시기에 맞춰 아이의 균형있는 두뇌 개발을 돕기 위한 부모의 상호작용법과 역할을 알려주는 이 강연의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돼있다.

강연과 관련 이 회사 황규동 대표는 “스카이라고 하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소위 명문대의 신입생 선발과 삼성, 현대 등 대기업의 신입사원 채용이 창의력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흐르는 것은 막을 수 없는 시대적 추세다. 아이의 두뇌를 균형있게 발전시키는 것은 창의적 인재의 첫단추를 꿰는 일이다. 유럽의 교육 선진국들처럼 뇌의 균형있는 발달과 함께 자기주도적인 독서, 논술, 토론 등으로 사고력, 판단력, 해결력을 키우게 하는 것이 초등학교 이전 교육의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즈교육 측은 유아기 때 뇌 전체의 균형있는 발달로 창의력과 종합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언어력, 수리력, 논리력, 지각속도력, 공간력, 구성력 등 두뇌의 강약점을 찾아주는 ‘영역별 인지능력 측정 키트’를 개발해 학부모들에게 제공하는 과정에서 문의가 잇따르자 아예 전국 순회 무료 강연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