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도심과 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 가운데 포스코 건설은 동탄2신도시 A36블록에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2차’를 5월 선보일 예정이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A36블록은 동탄1신도시와 2신도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더블생활권 입지로 공공 및 민간 복합문화시설이 들어서는 문화디자인밸리에 위치해 있어 문화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문화디자인밸리는 공원형 문화시설 ‘트라이엠 파크’와 특화상업시설인 미디어 몰 등 특색있는 문화상업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동탄1신도시에 위치한 동탄국제고를 비롯해 남부권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도보로통학이 가능한 유치원과 초•중•고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올해 개통이 예정돼 있는 수서발 KTX인 SRT(Super Rapid Train)동탄역과 약 1.2km 떨어져 있어 차량으로 5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다. SRT는 수서~부산•목포구간을 운행하는 고속열차로 이 열차가 개통되면 동탄역에서 강남 수서역까지 18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되며 전국이 2시간 생활권에 들어오게 된다. 또한 GTX동탄역이 2022년 개통되면 동탄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면 닿을 수 있게 돼 서울 출퇴근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반경 1km 안에는 리베라CC와 오산천, 신리천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판상형이 84%를 차지한다. 최대 66m의 동간거리로 개방감 및 일조권을 확보하면서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전체 대지면적의 46% 이상의 녹지로 둘러싸인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중심에 위치한 더샵 필드는 잔디마당, 생태연못/계류, 어린이놀이터 등 테마형 오픈 스페이스로 꾸며진다. 이를 중심으로 피크닉장, 텃밭정원도 함께 구성된다. 커뮤니티시설은 외부놀이터와 연계된 어린이집과 작은 도서관, 독서실(남/여)이 1층에,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존이 성큰 개방형지하 1층에 들어선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최고 25층 10개동 전용면적 74~84㎡ 745가구로 들어선다. 분양시기는 5월중 예정으로 현재 견본주택을 화성시 방교리 29-1번지에 준비중에 있으며, 자세한 분양정보와 관심고객등록은 더샵 홈페이지와 분양사무실에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