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내 IT기업 임원 설문 조사, 마케팅 및 세일즈에 대한 투자 확대 필요성 절실

IT 공급업체들이 산업별(vertical) 전략을 펼치고자 할 때 당면하는 최대 걸림돌은 내부 자금지원 부족과 영업 및 마케팅에서의 업계 전문성 결여인 것으로 나타났다.

IDC가 최근 미국내 IT 공급 업체들의 산업별 전략을 담당하는 임원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인터뷰에 응한 임원들 중 67%는 자사가 업계 이슈에 대해 영업팀에게 충분한 교육을 시키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며, 61%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충분한 업계 경험을 보유하지 못했다고 응답했다.이 밖에도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주요 문제점들은 다음과 같다.

- 응답자의 65%는 그들의 회사가 산업별 전략을 지원하기에 적합한 조직 구조를 갖추고 있지 못한 것으로 대답했다.

- 임원들과의 인터뷰에서, 61%는 산업별 특화 제품을 파악하는데 필요한 정식 피드백 절차가 없는 것으로 답했다. 또 58%는 기능별(horizontal) 기술 제품에 대한 요구가 산업별 요구보다 우선시 되고 있다고 인식 했으며, 응답자의 58%가 자신의 기업이 산업별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적절한 파트너를 보유하지 못했다고 응답했다.

- 56%는 자사의 마케팅 메시지가 지나치게 제품 위주로 구성됐으며, 업계 비즈니스 이슈에 대한 내용이 충분치 않다고 대답했다.






IDC Vertical Business Units그룹 부사장인 Meredith Whalen은 "산업별 전략을 수행함에 있어 조직내 여러 부서가 개입, 다수의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제가 본인의 영향력 안에 있는지를 파악하는 게 매우 중요하며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 하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라고 전했다. 설문조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IDC의 Vertical Strategy Leadership Study (IDC #206246)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