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최근 창업시장의 화두는 소자본창업이다. 경기불황으로 소비자의 지갑이 쉽게 열리지 않는 상황에서 투자비가 적고, 상대적으로 실패 위험성이 낮은 소자본 창업아이템에 관심이 몰린고 있는 것.

소자본창업에서 인기 아이템은 단연 치킨이다.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이자 투자비가 적고, 창업자의 접근이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과다 경쟁으로 생존이 쉽지 않은 업종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획일화된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치킨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 치맥 한류 열풍으로 중국과 동남아 등에서 치킨집을 창업하려는 현지인과 한국인 창업자의 수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같은 국내외 치킨창업 인기에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구운치킨마스터’ 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 이는 후라이드치킨 중심의 치킨마스터에 이은 오븐구이 및 숯불구이 메뉴 위주의 치킨교육과정으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과정으로 열린다.

이 과정에서는 건강한 맛을 위해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수제로 만드는 웰빙 염지법을 전수한다. 치킨파우더 역시 매장 운영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배터와 파우더 겸용방식의 제조법을 교육한다.

튀김, 후라잉 기술 역시 양식스타일의 크리스피 물결무늬는 물론 일식스타일의 가라아게, 중식스타일의 라조기스타일, 브레딩 튀김법 등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치킨소스 및 사이드메뉴도 대폭 보강됐다. 허니머스타드와 키위 등 디핑소스 2종에 양념, 마늘간장, 땡초, 파닭 등 8종의 치킨소스, 그리고 먹태와 파골뱅이 등 2종의 특제소스 등 총 12가지의 소스를 레시피와 함께 전수한다.

자세한 문의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