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자궁근종이란 자궁세포 중 일부 세포조직들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해 발생하는 양성 종양을 말한다. 이는 양성종양이므로 주변 장기로 이전하지 않아 생명에는 큰 지장이 없지만, 난임이나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주요 증상으로는 생리량의 변화, 생리통, 골반 통증, 가벼운 복통 등이 있으며, 일상적인 증상과 구분하기 어려워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궁근종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증상에 유의하면서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미리 대비하는 것이 확실한 방법이다.

간혹 병원에서 자궁적출술이나 자궁근종절제술과 같은 자궁에 부담을 주는 치료를 권하기도 하는데, 최근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비수술 치료법이 다양화됐으므로 비수술 치료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비수술 치료법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하이푸 시술이다.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센터팀은 “하이푸 시술은 수술 없이 진행되므로 신체를 절개하거나 치료기구의 삽입 없이도 치료가 가능해 환자들의 부담감을 줄여주는 치료법이다.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자궁근종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하이푸 시술의 장점은 절개를 하지 않아 출혈 및 통증이 적고, 마취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강남베드로병원에서는 독일 국가지정시험기관(NCB)에서 최종 인증된 장비 5세대 프로하이푸를 도입해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