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인천 연수지구 내에 위치해 있는 동춘동은 송도유원지 인근 해안도로를 사이에 두고 송도국제도시와 마주하고 있다.

이 지역은 대규모 도시개발사업부지 내 체비지를 활용한 지역주택조합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체비지란 도시개발사업 시행자가 사업에 필요한 경비 등을 마련하기 위해 매각처분할 수 있는(도시개발구역 내) 부지로, 지역주택조합 사업 추진 시 개발 예정지의 지구단위계획 등이 완료돼 향후 인허가 또는 건축계획 변경, 알박기 등 사업지연을 유발하는 위험요소가 적다.

또 도시개발사업의 경우 공동주택과 도로, 학교, 편의기반시설 등이 종합적으로 개발돼 향후 입주 시 체계적인 생활기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이에 송도국제도시와 인접한 인천 동춘1구역 도시개발구역 8블록에서 체비지를 활용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동춘동 동일하이빌(가칭)’이 조합원을 모집한다.

이 아파트는 100% 토지매입을 해 추가분담금이 없고,  전용면적 59, 84㎡로 구성되며, 4Bay위주 평면 및 남향위주배치 설계되었다. 또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이고, 대규모 송도테마파크가 지난해 부지매각을 시점으로 개발준비중이다.

송도국제도시에 차량 5~10분 거리에 위치할 만큼 접근성이 좋아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