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IT센터’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게 되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수서에서 동탄, 세종과 부산 구간이 KTX로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75% 가량(2015년 9월 기준) 공정이 진행된 KTX 노선은 오는 2016년 6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동탄에서 수서까지가 약 18분, 부산까지가 1시간 40분, 광주까지가 1시간 20분 소요된다.

동탄역에는 GTX 노선도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선로 작업이 진행중이다. GTX는 삼성과 수서, 성남, 용인, 동탄 구간을 운행하게 되며 삼성에서 일산까지의 구간은 올해 기본 계획에 수할 예정이다. 현재 이곳은 성남과 용인 역사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수서에서 동탄까지는 KTX와 선로를 공유하게 된다.

두 개의 노선이 지나가는 역사에는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멀티플레스와 주상복합, 백화점, 호텔 등이 입점해 상권을 형성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물산이 시공하는 환승센터 공정은 현재까지 56% 가량 진행됐다.

고속도로 네트워크의 경우 경부고속도로와 용서고속도로가 지나가고 있다. 이 두 개의 도로를 기반으로 서해안고속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다양한 루트로 연계돼 있다. 제2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까지 완공예정이다.

신축 IT타워는 오는 2017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분양상담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