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아이티데일리]건강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절기를 맞아 건강관리에 대한 경각심이 커졌다. 최근에는 오염된 환경과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피부에 울긋불긋한 두드러기나 결막염, 비염이나 천식 등 알레르기성 증상을 지닌 환자가 늘고 있다.

알레르기성 증상은 햇빛, 공기 등 자연물에 의해 나타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로는 면역기능의 이상을 꼽을 수 있다.

인체에 들어온 이물질로부터 몸을 지키고자 하는 인체의 방어작용을 ‘면역반응’이라 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별로 해가 없는 물질임에도 불구하고 면역기능이 작용해 비정상적으로 과민반응을 일으킬 때 비염이나 천식 등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만성 비염, 천식 증상을 방치할 경우 기관지염이나 기관지확장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알레르기성 체질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치료 방법을 통해 관리할 필요가 있다.

면역과민반응이 원인이 돼 나타나는 알레르기성 체질을 개선시키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의료서비스를 통한 치료가 꼽힌다. 또 평소에 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알레르기성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관리법으로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혈액의 피로물질이나 염증을 완화시키는 시금치와 비타민C가 풍부한 미나리는 알레르기 만성 비염증상이나 천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 꼽힌다.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외에도 녹차나 생강차, 대추차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마시면 면역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면역기능이 비정상적으로 과민하게 반응하는 면역과민반응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방법으로 다래추출물이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선호되고 있다.

다래추출물은 국내 주요 대학병원 인체적용시험 결과 면역 균형이 깨져 발생하는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줘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천식 등의 증상에 효과가 기대된다. 알레르기성 증상 완화를 위해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래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에는 식약처 인증마크를 확인해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여러 종류의 면역력 개선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알레르기성 피부나 천식, 만성 비염 등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인트리트가 있다.

이 건강기능식품에는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 다래, 민들레, 도라지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어 비정상적으로 인체에 방어작용을 하는 면역기능의 균형을 맞춰주는 데에 도움을 준다.

천식이나 비염은 폐 기관지와 코에 면역과민반응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평소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미 면역의 균형이 깨져 면역과민반응 증상이 보일 경우에는 더 늦기 전에 관리해 개선할 필요가 있다.

또한 위장을 자극하는 음식 대신 따뜻한 차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을 지킬 필요가 있으며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