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UCC 시장 확대 및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 기능 강화 기대
다음은 지난 1월 구글과 애드센스 CPC 검색광고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 구글과의 동영상 등 주요 서비스 협력을 확대해 국내 UCC 및 검색 시장에 대한 지배력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음 관계자는 "이번 양사 대표의 회담이 국내 UCC 시장의 확대는 물론 전체 UCC 시장의 질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최근 다음이 개편한 카페, 블로거뉴스 등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 기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은 기자
jekim@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