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한국토지신탁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66번지 동백동 주민센터 옆에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으로 총 9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석성산의 자연환경과 준공이 완료된 동백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하고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및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천, 서울 등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예정된 제2경부고속도로 개통 시 이동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용인경전철 동백역(직선거리 1.3km)이 인접해 있다.

단지는 도심 속에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한들공원과 석성산 등산로, 동백호수공원 등이 위치하여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육활동이 가능하다.

단지 도보거리에는 백현초•중•고교가 위치하여 통학의 편의성을 갖췄고 용인시립도서관과 동백지구 학원가가 인접하다. 또한 쥬네브상가, 이마트, CGV, 대형쇼핑몰 등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남동향으로 배치해 세대별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다. 전세대 개별 주차장이 제공되며 가족 파티를 즐길 수 있는 2개의 테라스(일부 제외)도 제공된다. 층간 소음을 고려한 전층독립설계 역시 돋보인다.

또한 단지는 1층 천정고를 2.7m(84㎡B․C․D세대 적용)로 높여 개방감을 확보했고 일반적인 아파트 구조의 거실과 주방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회전식 계단으로 경사면을 완화시켜 생활동선에도 신경을 썼다. 이 외에도 개별 주차장과 개별 창고를 설치(84㎡C 제외)하였다.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보안서비스도 갖췄다. 세대 내 디지털 월패드를 이용해 국선/내선 통화, 경비실․관리실 통화, 세대별 방범모니터링 등이 가능하고 원격검침(에너지소비)․원격제어(거실조명, 가스차단)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CCTV설치, 단지 내 차량 진출입 관련 주차차단기 설치 및 RF카드 인식시스템, 전 세대 동체감지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아울러 단지는 북유럽풍 타운하우스의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단지 외관의 돌출부를 활용하여 다양한 입면계획을 갖췄다. 또한 기단부(1층)을 벽돌로 마감하였다. 이외에도 최상층 경사지붕 적용으로 전원적인 타운하우스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는 단지 특화 시스템을 적용하여 사후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세대 내에서는 디지털 월패드를 통해 국선/내선 통화, 경비실․관리실 통화, 세대별 방범모니터링 등이 가능하고 원격검침(에너지소비)․원격제어(거실조명, 가스차단)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CCTV설치, 단지 내 차량 진출입 관련 주차차단기 설치 및 RF카드 인식시스템 적용, 전 세대 동체감지시스템 적용 등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

견본주택의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66(동백동 주민센터 옆)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